○ 상담시간 월,화,목,금 10:00~17:00 ○ 충북 음성군 금왕읍 무극로 184-1 2층 ○ esnoh5455@hanmail.net

2021/02 7

[라디오]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직원 해고 사태(21.2.26.)

2021년 2월 26일 금요일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직원 해고 사태 작년 3월 1일 충청북도 내 최초로 개소한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가 운영을 시작한지 1년이 채 되지 않아 수탁법인의 부실운영과 함께 직원을 부당하게 해고시켰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2월 24일 수요일에는 음성노동인권센터를 비롯한 노동시민단체는 기자회견을 열어 직원 A씨에 대한 해고를 철회하고 고용을 보장할 것을 음성군에 촉구했습니다. 오늘 공정사회 시간에는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직원 해고 사태와 관련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는 어떤 기관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4년 전 행정안전부가 이라는 공모사업을 벌였는데 음성군이 여기에 선정되었습니다. 이후 사업비 26억 8천여만 원을 투입해 금왕읍에 건물을 세우고 외..

[라디오]노동인권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노동자(21.1.29)

2021년 1월 29일 금요일 KBS충주라디오, 계명산의 아침 노동인권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노동자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우리 사회 연약한 고리들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 한 해는 비대면 영업활동이 대폭 증가하면서 택배 노동자들의 과로사 문제가 부각되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를 치료하고 돌보는 보건의료노동자의 비인간적인 근로조건 역시 하루 빨리 개선해야할 과제로 남아있습니다. 오늘 공정사회 시간에는 앞으로 우리가 무게 중심을 두고 관심을 가져야할 우리지역 취약계층 노동자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성노동인권센터에서 상담활동을 하시면서 우리 지역 노동자들의 고충을 많이 들으셨을텐데요.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할 영역은 어디일까요? 활동가로서 코로나19가 시민과 노동자의 일상을 장악..

[기자회견]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직원 해고통보 철회 및 고용보장 촉구

직원 해고 방치하는 정상화 촉구 웬말이냐! 음성군은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직원에 대한 해고 철회하고 고용보장에 적극 나서라! 음성군 관내 외국인 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의 문화적 갈등 해소를 위해 음성군이 설치·지원하고 사단법인 글로벌투게더음성(이하 ‘법인’)에서 수탁·운영하는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이하 ‘외국인지원센터’)는 지난 1월 직원 A씨에 대하여 계약 종료를 통보했다. 법인은 작년 말 불거진 전 센터장 보조금 횡령 의혹과 관련해 직원 A씨가 직접 가담자라고 판단하면서 청렴의 의무를 위반했다는 이유로 계약을 종료한다고 통보한 것이다. 한편 법인은 외국인지원센터 종사자 면담을 통해 센터장의 괴롭힘 정황 및 업무상 부당한 지시가 있었음을 확인하였고, 사업과 예산 운용 등에 대한 자체 감사에서 ▲물품구매..

<자료집 의견 남기고 커피 한 잔>

지난주 음성노동인권센터는 제7차 회원정기총회를 진행했습니다. 상담활동을 비롯한 지난 활동들을 정리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나누는 자리였습니다. 자료집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 자료집과 센터 활동에 의견 남기실 분들은 자료집 신청하고 의견 남겨주세요! 센터 활동에 큰 힘이 됩니다.^^ 자료집(PDF) 신청하기▷https://han.gl/1qDTl 자료집 의견 남기기▷https://han.gl/BjgyJ

알립니다 2021.02.15

제7차 회원정기총회 자료집을 배부해드립니다.

**** 회원님들께 파일을 보내드립니다. 자료집을 받고자 하시는 회원님께서는 댓글로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거나, esnoh5455@hanmail.net로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회원님들께 파일을 보내드립니다. 자료집을 받고자 하시는 회원님께서는 댓글로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거나, esnoh5455@hanmail.net로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식순 / 제7차 회원정기총회 준비 / 센터가 걸어온 길 / 감사보고서/ 안건심의 / 부록1. 기자회견,성명서 / 부록2. 조직 및 회원 현황 / 부록3. 정관) -심의 안건- 1. 2020년 사업심의:상담/조정/법률지원, 공론화, 교육 및 회원문화, 연대, 내부운영, 평가 2. 2020년 결산 심의 3. 2021년 사업 계획(안) 심의 4. 20..

알립니다 2021.02.09